철부지 찌질 타환

50초

 

아! 아핳 승냥아! 이히이힣

승냥아아아앟

승냥아! 나 좀, 나 좀 구해다오.

이게 피..피가 쏠려서어.. 얼굴이 터!져버릴것만 같애..

기다려보십쇼. 곧 흉약한 산적놈들이 나타나서 구해줄겁니다.

어야아 승냥아 잘못했다, 승냥아!

아, 내가 잘못했어!

다신 다시는 도망안갈테니, 아앟.. 나 좀 살려다오..

어흫 살려죠오어..


앗! 아아.. 아!

아이, 그렇다고 줄을 이렇게 무지막지하게 끊으면 어찌 하느냐!


 

아, 도망 안 간다질 않느냐! 아, 이 줄 좀 풀어 주거라!

아, 이놈아 귓구멍이 막힌게냐!


나를 못믿는 것이냐.

이대로 개경으로 가면 우린 둘 다 죽는다. 이 말도 못믿느냐.

예. 못믿습니다.

야 이 답답한 놈아. 이미 개경에는 ㄷㄳ 놈들이 우릴 죽이려고 입을 쩍! 벌리고 있을게다!

안봐도 뻔-하질 않느냐!

고려의 왕께서 지켜주실겁니다.

그 자는 이미 날 지키지 못했다. 대청도에서 그 일을 겪고도!

내가 믿는 분은 오직 그 분 한 분 뿐입니다.

하아.. 이런 미련 천치같은 놈.

 

더는 다리가 아파서 못간다.

제대로 먹지도 못하고 쉬지도 못하고, 대체 무슨 힘으로 더 걸으란 말이냐.

이 산중에 가장 약한 짐승이 뭔줄 아십니까.

또 무슨 잡소릴 하려고.

태제전하십니다.

난 이 활이라도 있지만, 태제전하는 그 몸둥아릴 지킬 힘도 용기도 없습니다.

 

그래 이놈아, 너 아-주 잘났다! 참..

계속 이러고 계십쇼. 곧 해가 떨어지면 굶주린 들짐승들이 여기로 모여들겁니다.

참-나. 그걸 무슨 겁박이라고 하느냐.

아니 뭐 여기 짐승들이 어디..ㅆ...

으아헣..! 으핳헣!!! 짐..짐승..!

 

아, 지금 빨리 안오고 뭐하고 있는 게야!

빠..빨리..빨리 가자아.. 그 짐짐..짐승들 몰려오기 전에...


꼬질꼬질해도 어여쁘고, 찌질해도 사랑스러운 건 너 뿐일게닼ㅋ

애같은 놈 때문에 승냥이 겁나 속터졌을 듯


 

아 이제 그만 비 피할 곳을 찾아보래두..

이러다가 고뿔에 걸리면! 개경에 가기도 전에 죽을 것이다! 으이씨!

비 좀 맞는다고 고뿔 안걸립니다.

우에헿!! 에헿! 에헿!! 에헿!!

아, 이것봐라! 벌써 고뿔에 걸린 게 안보이느냐.

안죽습니다.

 

아, 증말! 쪼금만 쉬었다 가자고..

어찌 그리 자기 한몸만 생각하십니까.

비 때문에 더 애처로워 보이는 우리 똥강아지ㅠ

 

태제전하를 지키려던 사람들이 처형을 당하게 생겼습니다.

아니.. 뭐, 그렇다고 소..소리를 지를 것 까지는..

지체할 시간 없습니다. 따라 오십시오.

그 놈 참.. 성깔머리 하고는..


 

우리 여기서 숨어살자꾸나.

이 정도 깊은 산 속이면 아무도 찾아내지 못할 것이다.

한 해만 아니, 반 해만 지나면 내가 황제가 된단 말이다.

네가 뭔하면 고려 땅덩이만한 성을 내주겠다.

그게 부족하면 원나라에서 가장 높은 벼슬도 내주겠다.

 

 아, 고려왕이 나보다 네 놈한테 더 큰 부귀영화를 줄 수 있을 것 같으냐.

흠! 이제 좀 구미가 당기는가 보구나.

뭐 하기야, 부귀영화를 마다할 자가 없지. 하하하핳핳

 

 아.. 아아.. 야 이게 뭐야. 뭐.. 뭐하는 거야.

네가 이러고도 살아남을 것 같으냐!

 

말 많-이 하시면 힘빠지십니다.

어! 어?! 야 이놈아.

아아아.

으이- 내가 이 수모를 잊지 않겠다! 야아!


 

승냥아..

숨어살잔 얘기라면 그만 두십시오.

 

춥다. 불이나 좀 피우거라.

추격군들이 따라올 수 있습니다.

고려왕은 대체 어떻게 했길래 부하들이 목숨을 거는 것이냐.

대체 어떻게 했길래 내가 부귀영화를 준다해도 다 거절할 수 있는 것이냐.


만호장과 순군의 군사들이 내가 아니라 고려왕을 위해서 죽었다.

나는 아직까지, 나를 위해서 목숨거는 자를 보지 못했다.

대체 나와 고려왕이 다른 것이 무엇이냐.

그만 주무십시오.

해뜨기 전에 떠나야 합니다.

 

아휴, 이 지독한 놈. 

더러워서라도 도망 안 간다 이 놈아!

왜 나한텐 저런 부하 놈이 없는 겐지..


타환은 정말 외로운 아이다.

다시 보니까 눈물나려고 하네..

불쌍한 시키..

작가야 왜 그랬어요..


 

아.. 배고프다.. 아.. 배고파..

아흐.. 아이 또 버섯이냐. 치워라.

버섯이라면 이제 욕지기가 난다.

 

그 내일은 토끼라도 좀 잡거라.

고기.. 고기라도 좀 먹어야..

고기먹고 싶다고 징징ㅋ

쉿!

왜 그러는 것이냐. 어디 사냥감이라도 있는 것이냐.

 

우어어!!

사냥갭니다.

이게 어떻게 된 것이야. 놈들이 여기까지 따라온 것이냐.

뛰십시오.

절대 제 곁에서 떨어져선 아니 됩니다.



 

스..승냥아.. 우..우리 여기서 죽나 부다.

포기 못합니다. 포기할 수 없습니다.

그..그럼 어떻게 하자고.

저 건너편으로 뛰십시오.

우어.. 나..나는나는나는 못한다! 저기 절벽 밑으로 떨어지면..!

하실 수 있습니다!

나..나는 못한단 말이다.

ㅇㅊ승상 말대로, 나는 아!무 것도 할 수 없는 놈이란 말이다 승냥아!

해보기도 전에 포기부터 하십니까?

 

황제가 되기 위해 지금까지 뭘 하셨습니까.

나..나는 나는..

 

동생이 죽기만을 바라셨습니다.

해서! 지금 이 지경에 이른겁니다.

살고 싶다면, 황제가 되고 싶다면! 뛰셔야 합니다.

눈물까지 참 예쁘게 떨어진다.


태제전하!

 

태제전하, 거긴 위험하옵니다. 어서 이리로 오시지오.

어서요. 어서 이쪽으로 오십시오 전하.

 

셋을 세거라!

 

하나, 둘, 셋!


처음으로 무언가를 위해 도전한 타환

난 이 씬이 왜 이리 좋은지 모르겠다.

승ㄴ이 대사가 가슴에 콕콕 박힘


+ Recent posts